살다

올레KT 애플 아이폰 4S 노이즈/하울링 교환기(UBASE) 2탄 본문

잡담

올레KT 애플 아이폰 4S 노이즈/하울링 교환기(UBASE) 2탄

텅스텐필름 2011. 11. 17. 09:57



2011-11-16일 저녁 상황파악

기다리던 UBASE 전화가 안와 답답한맘에 UBASE 를 찾아갔다.

가서 기다리고 상담 을 시작해보니 나한테 교품 얘기해줫떤 사람이 센터 장이시란다 ..

바쁘셔서 전화를 안하신듯 하다.

일단 상황을 다시 차분하게 말씀드리고 교품을 받을지 환불을 할지를 결정해야만하니 차근 차근 궁금한 내용을 물어봤다.

정말 그랬다..

맞기면 안맞긴거보다 확실하고 빠르게 교품이 가능했다.

제품을 반납하지 않고 대기하는건 교품 물건 신청한 센터측에서 교품물건을 책임져야하는 규정탓(이건 애플사의 횡포 느낌이 줄줄 난다. 대실망이다 애플... 사용자가 없는 우리나라 힘이 없으니;; 지니어스 도 없고;;;)에 맞기고 가면 확실한 교품 의지이므로 부담없이 신청이 가능 하므로 순번도 빠르단 사실...

아이러니 하다 내돈내고 구매한 물건 잘못되서 교체하는데 교체하는것도 이런 비밀이 있다니..

상담사 분도 역시 교품 하셨는데...

완박스로 반납하고 대기 하니 2일 걸리셨단다.


교품 단계별 상황를 설명해주셨다.

교품 전제조건 : A/S센터 방문후 문제점인 통화품질 문제 확인하고 통신사 통화품질서를 가지고 다시 센터 방문(첨부터 가지고 가도 될듯함)


1. 첫번째 교품요청시 완박스를 반납하고 대기(가장좋은 방법)
2. 일단 첫번째 교품은 (완박스 반납 하든 안하든 받게되면) 하는 동시에 개통 철회(환불)가 불가능 ~!!!!! (이 또한 황당한 기준이였다) 이고, 새 완박스 제품으로 교품을 해준다.
2. 새로 받은 애도 문제가 있다하여 교품을 요청한경우~! 이번엔 박스에 담긴 신품이 아닌 기계만 신품 을 준다고 한다 (이경우 신품인지 아닌지 어찌아느냐 했더니 이건 믿어주여 한다고 하신다...박스없는 신품이 과연...흠 일단 그렇다 치고..)
3. 새로받은 기계 마저 문제인경우~ 다음으로 리퍼비시가 제공된다. (이경우도 누가 쓰던게 아닌 제작후 검수중 문제된 애들을모아 만든 리퍼폰이란 설명을 하신다..)
4. 리퍼 마저 문제시.. 는 더이상 듣고 싶지 않아... 일단 접었다.



어쨌든간 센터에서 교품 물건을 신청한 순간 ~ 개통철회는 10일 이내 여도 불가 한 상황이 되버린다고 하신다..

마치 고장난폰을 볼모로 잡힌 느낌이랄까 참 아이러니하다 ~

이모든것의 근원은 해외에서 만든 폰이고 통신사와 애플사의 계약 이라고 한다.

즉 KT 탓이란 소린데 ㅋ

문제생긴 상황에서 KT 는 자신들은 책임이 없다고만 하시니 너무 좋으시겠다 완전 면책 보험들고 애플사에 이윤을 덜 받고 있는 그런 느낌이랄까~

여하튼 빠르면 2일내로 가능할거란 말을 듣고 돌아왔다.~

아~ 유심카드를 빼서 받아왔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3GS로 어떻게 갈아탈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센터에서 문의했더니 잘 모르신다...

2011-11-16 센터 방문후 기다림

KT에 전화를 걸어 상황설명후 최선의 방법을 알려달라고 했다.

전화기가 없으니 쓸방법을 강구해달라고 한건데...

올레KT 10년 사용이 넘기도 했고 사용량도 제법 되서 등급이 VIP 이다.. 블랙슈트

A/S 맞기면 방문해서 임대폰 넘겨주는 서비스가 생각났다.

훗 VIP만 가능한 서비스 였던가?

요청했더니 ...... 그건 분실신고 했거나.. A/S 를 맞겨야만 가능하단다 나 같은 경우는 불가능...

내가 지금 KT 에서 폰사고 A/S 맞기러 조낸 돌아 다니는 상황인데 해당이 안된다니 어처구니가 이런 어처구니가 없다...

분실했을때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실제 사용자들 입장에서 생각해본적이 없는 서비스들이 너무 많았다...

상담사분께 뭐라고 해봐야 어쨌든 KT가 그런거니 ;;;

이상황에서 SK는 어떻게 했을까 궁금하다......

다음날 아침에 KT플라자 를 찾아가서 임대폰을 받으라고 하신다... 그러자 싶어 포기했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올래KT를 찾아갔다.

대박.. 아주 간단하게 마이크로 유심을 일반 유심과 테잎으로 합체시켜주신다.

무슨 마이크로 유심크기로 구멍을 뚫는 펀치를 가지고 계셨다.

단 1분만에 처리완료..

올레KT 상담 전화 보다.. 역시 현장에 계산 대리점 분이 더 상황을 잘 알고 계셨다.

교환때문에 스트레스도 받고 어처구니도 없는 와중이지만.


친철하게 설명 자세해주신 UBASE 엔지니어분과 1분만에 후딱 처리하고 너무 친절하신 올레KT 대리점직원분 들 덕에 그나마위안이 됐다.

PS.. 3GS 통화품질이 이렇게 좋았었던가??


아이폰 교품 관련 키포인트!!!
- 통화품질관련 A/S 방문시 사전에 통신사에 전화하여 통화품질확인서를 미리 발급 받고 방문할것
- 개통철회를 원한다면 10일내로 교품 하지말고 할것
- 교품을 원할시 반드시 A/S 센터에 4S 반납시 완박스로 반납할것
- 기존 아이폰 사용자 라면 마이크로 유심을 빼서 근처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할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