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

에이블스토어 DS-170 본문

퍼담기

에이블스토어 DS-170

텅스텐필름 2008. 6. 13. 16:53
IT환경이 많은 변화를 이루어가면서, 그 혜택을 받는 개개인의 다양한 성향은 그 인구수만큼이나 다양하고, 이를 위해 다양한 자신만의 공간들이 존재한다. 그것이 바로 블로그.

 이 개개인의 개성만큼이나 개인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블로그에 더해 자신만을 위해 아니면 자신과 연결된 휴먼 네트워크를 사이버세상에서 역시 이어가고자하는 다양한 시도들은 이를 토대로 세를 확장하는 IT기업에 있어서 중요한 것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자신의 블로그 그리고 자신의 자료나 동영상을 아무런 제재없이 자기 자신의 마음대로 할 수 있다면 어떨까?





 에이블스토어에서 수입하는 시놀로지사의 DS-107은 266Mhz의 별도의 전용 CPU를 탑재하고 3.5인치 S-ATA2인터페이스 하드디스크드라이브를 최대 1테라바이트까지 탑재해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제부외부에는 이외의 추가적인 확장이나 연결을 위해서 전면 한 개 뒷면 두 개의 USB연결부가 자리하고 있고, 이전 제품에서는 볼 수 없던 e-SATA 포트 한 개가 자리하고 있다.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인터넷 유무선 공유기가 동적 DNS인 DDNS를 지원하는데, 이이블스토어의 DS-107은 이 유무선 공유기를 통해 세상을 만난다. 또한, 이전 구형 제품과 비교해 강력해진 보안은 물론 사용자에게 익숙하고 더 그래픽컬해진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제품을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AJAX(Asynchronous JavaScript + XML)를 이용해 만들어진 DS-107의 구성을 위한 Disk Station Manger 2.0은 마치 윈도우의 관리자화면을 보는 것과 같을 정도로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제작되었으며 거기에 해당 메뉴에는 한글화를 통해 관리하고 설정하는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어졌다.



 통상적으로 우리나라 사용자가 인터넷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인터넷환경은 고정형 IP를 사용하지 않고 동적인 IP를 사용하게 된다. 그러나 인터넷 주소인 도메인의 경우는 고정IP를 가져야 그 주소를 업데이트하고 이를 통해 해당 주소에 접근이 가능하다. 이러다 보니, 자신의 PC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것이 어렵지만, 이런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DDNS다. iptime과 같은 국내공유기 제조사들중에는 자사의 도메인을 통해 DDNS를 지원하기도 하고, DYNDNS.org와 같이 무료로 DDNS도메인을 지원하는 경우가 있는데, DYNDNS.org와 같은 곳은 간단한 가입절차와 자신이 생각하는 도메인 이름을 적으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렇게 등록한 것을 DS-107에 등록하면 DS-107은 단순한 외장 하드디스크드라이브에서 세상과 소통하는 나만의 공간이 된다. 이제 이 재주좋은 DS-107에 대해서 하나 하나 알아보자.





 보다 더 강력해진 DS-107은 USB로 직접연결하거나 혹은 네트워크 연결을 이용하면 마치 내 PC에 있는 또 하나의 하드드라이브처럼 보이게 된다. 이를 통해 MP3파일과 같은 음악파일을 폴더에 복사를 하게 되면, 네트워크를 통해 접속해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데, 이외에도 ipod의 아이튠서버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USB포트를 이용하는 스피커를 이용할 경우 복사해 놓은 MP3음악이나 iPod의 음악을 바로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보통 PC에서 사용하는 MP3플레이어와 같이 폴더에 있는 음악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으며, 인터넷라디오 주소들을 입력해 놓으면 자동으로 연결가능여부를 확인해 연결이 가능한 인터넷라디오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인터넷 음악 방송의 청취도 가능하다.



 그럼 서로 공유하는 것은 어떨까? 이 부분에 대해서 태생적 숙명 때문에 그런지, 앞에 DDNS로 고생한 소비자를 위해 DS-107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Web Hard처럼 직접 사용하는 사용자가 관리자가 되어 자신의 용량에서 일부를 할당해서 제한적으로 지인에게 사용하게 하거나 업로드 다운로드를 제한하게 할 수 있어 계속 이용하기 위해서 다달이 돈을 지불해야 하는 손실도 적을 뿐만 아니라 그 용량에서도 기존의 Web Hard와 비교되지 않는다. 또한 친구가 올려준 MP3나 동영상을 원하는 곳에 이동시키거나 복사해 놓을 수 있는데, 모두 외부에서 마치 탐색기를 사용하 듯 쉽게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의 정말 멋진 점이라면 DDNS를 지원하는 IP CCTV용 카메라나 Web Cam의 사용이다. IP CCTV용 카메라나 Web Cam의 경우 앞서 설명한 DDNS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 제품들은 모두 DDNS에 정한 주소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다. DS-107은 설정에 Surveillance Station을 자신이 설치한 IP CCTV용 카메라나 Web Cam의 실시간 동영상을 외부에서 실시간으로 보거나 녹화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서 자신의 집이나 공간의 감시는 물론 가족을 지킬 수 있는 또 다른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DS-107의 가장 큰 특징인 나만의 무제한 블로그는 어떻게 만들까? 현재의 펌웨어에서는 약간의 트릭이 필요하다. 이 제품에는 Photo Station이란 기능이 있다. 일단 이 Photo Station을 활성화하면 화면의 우측상단에 보는 것처럼 블로그 메뉴가 보이게 된다. 이렇게 되면 DS-107은 멋진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DS-107의 Photo Station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블로그를 하나로 묶어 놓은 것이다. 따라서 DS-107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의 공간이 허용하는 만큼 자신의 욕심껏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멋진 장점이 있으며, 게시판 기능은 물론 권한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쓰임새가 높다. 현재까지는 블로그 상단의 이미지만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변경할 수 있지만, 얼마 후에는 좌우측에 있는 메뉴의 스킨 역시 변경이 가능하게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에이블스토어 DS-170는 현재 우리가 요구하는 다양한 욕구 즉 용량에서의 자유, 그리고 쉬운 공유 거기에 무제한 블로그를 무기로 이외에 많은 기능으로 무장한 제품이다. 네트워크 안에서 할 수 있는 내 모든 것 바로 이이블스토어 DS-170을 두고 하는 이야기다.

출처 : 윈도우동호회
반응형

'퍼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님좀짱인듯 -ㅅ- b  (0) 2008.06.30
For you  (0) 2008.06.07
GMC R-3 CORONA  (0) 2008.05.26